그룹 스테이씨(STAYC)가 '뮤직뱅크'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앨범 'TEENFRESH (틴프레시)'의 타이틀곡 'Bubble (버블)'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스테이씨는 상큼한 스타일링으로 무대에 등장해 러블리하고 귀여운 매력을 강조했다. 스테이씨는 빛나는 비주얼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틴프레시 매력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고, 6인 6색 다채로운 음색으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스테이씨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포인트 안무로 중독성을 더하며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완성했다. 또한 산뜻한 표정 연기로 미소를 선사한 스테이씨는 희망과 긍정의 기운을 담은 가사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했다.
1위 후보 노미네이트에 이어 1위를 수상한 스테이씨는 "스윗(SWITH, 공식 팬덤명)한테 너무 고맙고, 축하한다고 말해주고 싶다. 오는 23일부터 서울에서 첫 콘서트를 하는데 많이 놀러와주면 좋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고, 1위 공약인 'Bubble' 파트 바꿔 부르기로 앙코르 무대를 꾸미며 1위를 자축했다.
'Bubble'은 스테이씨의 틴프레시 매력을 집대성한 곡으로 매 무대 축제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와 포인트 안무로 강력한 중독성을 선사하고 있다. 발매 후 음원 사이트에서 꾸준히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3000만 뷰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어 '4세대 대표 그룹'의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STAYC 1ST WORLD TOUR [TEENFRESH] in SEOUL (스테이씨 첫 번째 월드투어 틴프레시 인 서울)'을 개최하며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투어는 매진을 기록한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해 뉴욕, 시카고, 샌안토니오, 댈러스, 타이베이, 홍콩, 싱가포르 등 총 11개 도시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