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세자가 사라졌다' 작가X감독X배우, 환상적인 트리플 3박자 시너지 폭발! 단짠 서사 + 폭풍 전개!

2024.04.14 09:10:55

 

“도파민 대폭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MBN ‘세자가 사라졌다’가 시작부터 휘몰아친 파격적 전개로 서스펜스 사극의 새 지평을 열며 안방극장에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지난 4월 13일(토) 첫 방송된 MBN 새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극본 박철, 김지수/ 연출 김진만/ 제작 스튜디오 지담, 초록뱀미디어, ㈜슈퍼북)는 1회부터 파격적인 서사를 빠른 호흡으로 풀어내며 화제를 모았다.

 

‘세자가 사라졌다’ 1회는 천둥 번개가 치던 어두운 밤, 궁궐을 습격한 역도들의 모습으로 포문을 열었다. 반정으로 인해 왕위에 오른 해종(전진오)에게 복수를 가하기 위해 돌아온 폐주의 무리가 해종에게 칼을 겨눴지만, 내금위장(최종윤)과 어의 최상록(김주헌)이 몸을 날려 해종을 보호하면서 사건은 일단락됐다. 그러나 역도의 습격 직후, 갑자기 세자가 동궁전에서 사라지면서 해종의 불안감이 치솟아 긴장감을 드리웠다.

 

같은 시각, 세자 이건(수호)은 이복동생 도성대군(김민규)과 역모의 잔당을 찾으러 저잣거리에 나갔다가 사기꾼들을 잡게 됐던 상황. 그 과정에서 이건의 얼굴에 멍이 생기면서 도성대군은 근처 기방에서 화장으로 이건의 멍을 감췄다. 하지만 간밤의 습격으로 예민해진 해종은 이건의 무허가 잠행과 이건에게서 나는 분 냄새에 분노했고, 해종과 중전(유세례)은 이건의 돌발행동을 막기 위해 대비(명세빈)의 의견에 따라 세자빈을 들이도록 찬성을 표했다. 그리고 대비와 해종, 중전은 만장일치로 청렴결백한 어의 최상록의 딸 최명윤(홍예지)을 세자빈으로 내정했다.

 

이런 가운데 최상록의 얌전하기로 소문난 최명윤은 시원하게 욕을 날리며 등장해 기습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최명윤은 마을 사람들을 괴롭히는 왈짜패를 혈혈단신으로 처리하는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반면 최상록은 딸 최명윤이 남편을 죽게 만드는 ‘과숙살’을 타고났다는 것에 대해 거사 거우(김병옥)를 찾아가 방도를 물어보는 모습으로 불안감을 높였다.

 

이후 이건은 궁궐에 있는 연못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즐기던 중 잘 알고 지내던 어린 궁녀의 시신을 발견했고, 자진이라는 말에 의구심을 가졌다. 궁녀의 죽음에 대해 파보던 이건은 근래 대비전에서 궁녀가 한 명 더 자진했음을 알게 됐고, 이를 파악하기 위해 깊은 밤 부용정에 잠입했다가 대비가 누군가와 포옹을 하는 밀회를 두 눈으로 목격하며 충격에 휩싸였다. 그리고 이건은 대비의 밀회 상대가 두고 간 침통을 발견한 후 그 상대를 찾고자 잠행에 나섰다. 마지막으로 술을 마시던 이건이 정신을 잃은 순간, 딸 최명윤의 과숙살을 막으려는 최상록에 의해 납치를 당하는 ‘보쌈 엔딩’이 펼쳐져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무엇보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탄탄한 필력의 박철 작가와 획기적 상상력의 김지수 작가의 장점이 어우러진 ‘단짠 서사’가 첫 장면부터 마지막 장면까지 심장을 쥐락펴락하게 했다. 박철, 김지수 작가는 이건-도성대군의 잠행과 최명윤의 왈짜패 격파기로 웃음을 일으키는가 하면 역도들의 궁궐 침입, 충격적인 대비의 밀회, 세자의 보쌈에 이르기까지 긴장감이 감도는 서사를 ‘폭풍 전개’로 풀어나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김진만 감독은 조선시대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생동감으로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여기에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에 걸맞은 웃음과 반전의 서스펜스를 고조시킨 연출이 완벽한 온도 차를 만들어내며 ‘세자가 사라졌다’ 특유의 사극 컬러를 탄생시켰다. 이건과 최명윤을 중심으로 재미와 미스터리를 오가는 장면에서 대비되는 영상 톤이 집중력을 극대화시켰고, 정통 액션 사극의 강렬함과 ‘세자가 사라졌다’에서만 볼 수 있는 익살 넘치는 액션이 유쾌함을 이끌어내며 ‘보는 맛’을 선물했다.

 

또한 수호-홍예지-명세빈-김주헌-김민규는 ‘로맨스릴러’ 사극에 딱 맞는 인물로 변신, 다채로운 감정선을 선보이며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했다. 수호는 데뷔 첫 사극 주연을 통해 팔색조 매력의 세자 이건에 오롯이 녹아들었고, 홍예지는 다양한 면모를 오가는 최명윤을 신선하게 표현해냈다. 명세빈은 온화한 성품 뒤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대비 민수련의 악착스러움을 유려하게 연기했고, 김주헌은 진중함으로 똘똘 뭉친 최상록을 묵직하게 연기해 극의 강약을 조절했다. 김민규는 안정된 사극 톤과 반전 액션으로 도성대군을 그려내며 첫 사극부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연기파 배우들이 선보이는 맛깔나는 ‘연기 차력쇼’가 풍성한 볼거리를 일으켰다.

 

‘세자가 사라졌다’ 첫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몰입도 장난 아니다! 완전히 빠져드는 드라마!”, “세자를 살리려고 한 보쌈을 세자한테 할 줄이야! 예상 불가 스토리다!”, “웃기다가 쫄렸다가, 그래서 대비의 밀회 상대는 누군데?!”, “다음 이야기 완전 궁금하다. 빨리 보고 싶어요!”, “도파민 대폭발! 주말은 ‘세자가 사라졌다’로 올인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MBN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 2회는 14일(오늘)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양철수 기자 jebo@newsinstar.com
<저작권자(c) 뉴스인스타,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맥가이버팩토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166 | 등록일 : 2016년 9월 27일 | 뉴스인스타 ISSN 2635-9359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찬호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8길 16,2층 발행일 : 2016년 10월 10일 | Tel 02-782-765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철수 copyright 2016 NEWSINSTAR. All rights reserved